베트남 푸토성 농짱씨젠보건소 준공
상태바
베트남 푸토성 농짱씨젠보건소 준공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6.26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씨젠의료재단, 지역사회 의료환경 개선 위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 다짐
(재)씨젠의료재단은 6월20일 베트남 푸토성 농짱지역에서 ‘푸토성 농짱씨젠보건소’ 준공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준공식에는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 굿피플 진중섭 회장,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등 한국 측 인사 및 푸토성 하게산 부성장, 푸토성 친선협회 쩐푸띠에우 회장, 푸토성 파콤 판아잉손 사장, 푸토성 보건부 호득아이 국장 등 베트남 정부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푸토성 농짱지역은 의료취약계층 비중이 높으며 보건의료 시설이 낙후돼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평가되어 왔다. 이에 씨젠의료재단은 굿피플과 함께 2016년 8월 농짱씨젠보건소 재건축을 시작해 낙후된 기존 보건소를 허물고 현대적인 보건소로 탈바꿈시켰다.

농짱씨젠보건소 재건축으로 베트남 지역주민들에게 보건의료 서비스의 접근성을 확보해 적절한 기초의료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천종기 이사장은 “베트남 농짱씨젠보건소가 성공적으로 완공되어 매우 기쁘다”며 “농짱씨젠보건소 완공을 시작으로 베트남 지역사회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질병검사 완벽주의’를 지향하며 글로벌 질병검사전문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몽골 울란바토르 지역의 결핵퇴치 사업 및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케냐, 네팔, 동티모르 해외의료봉사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