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년 천사의 손길, 사진으로 돌아보다
상태바
37년 천사의 손길, 사진으로 돌아보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6.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0년 결성된 경희의료원 천사봉사단, 사진전 성황리에 마쳐
경희의료원 간호본부 천사봉사단(단장 유재선 간호본부장)은 최근 천사봉사단 사진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1980년 ‘간호사회’로 처음 결성된 봉사단은 2014년 조직의 의미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천사봉사단’으로 명칭을 바꾸며 매년 사진전을 개최해 왔다.

단장 유재선 간호본부장, 부단장 한상순 한방간호팀장을 중심으로 한 천사봉사단은 경희의료원 간호인력 900여 명이 속한 대규모 봉사단으로 △메아리클럽(회장 허정자 병동간호1팀장) △산울림클럽(회장 한복희 간호교육행정팀장) △목련화클럽(회장 서현기 병동간호2팀장) △민들레클럽(회장 박희라 외래간호팀장) 4개 분과조직 체계로 운영되며 연간 평균 50여 회씩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10여 년간 전개한 대표 봉사활동으로는 △지역아동 등록금 및 급식비 지원 △동대문구 구민대상 거리 심폐소생술 교육 및 초등학교 아동성폭력예방 교육 △보육원 정기봉사 등의 지역사회 봉사활동 △사랑의 김장봉사 △가나안쉼터 배식봉사 등의 소외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지체장애 재활 공동생활체 봉사 △남북한 장애인 체육대회 응급처치 봉사 등이 있다.

유재선 간호본부장은 “사진전을 통해 많은 단원들이 함께 의지를 다지고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뿐만 아니라 공용 공간을 활용하기 때문에 오가는 교직원들도 함께 봉사의 참의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손길과 도움이 필요한 곳이 어디일지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천사봉사단 외에도 한마음봉사단 등의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 및 취약계층 환자의 의료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