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병원, 감염관리 및 환자안전 교육 실시
상태바
영도병원, 감염관리 및 환자안전 교육 실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6.2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감염관리 교육으로 안전한 의료서비스 제공 위해 전 직원이 노력
부산 영도병원(병원장 정준환)은 6월22일 별관 지하 1층 컨벤션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및 환자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감염관리와 환자안전을 주제로 총 2부로 나눠 각각 1시간씩 진행됐다.

첫 번째 감염관리 교육 강사로 나선 영도병원 감염관리실 이경화 실장은 감염병의 전파와 위험요인, 감염이 발생한 경우 대처요령 등에 대해 설명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병원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감염예방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감염관리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진행된 환자안전 교육은 환자안전실 이경숙 실장이 강사로 나서 적정진료체계를 구축하고 업무 표준화를 위한 의료 질 향상 교육과 환자 안전사고 예방활동 및 재발방지를 위한 개선방안, 환자안전법 등에 대한 심층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정준환 병원장은 “이번 교육이 환자에게 보다 안전한 의료 환경을 조성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환자와 병원 내원객, 직원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의료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감염관리실, 환자안전실, QI실 등 전문 부서를 강화하는 한편 꾸준한 교육과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믿을 수 있는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오는 7월1일 개원 36주년을 맞는 영도병원은 대표적인 지역 중심 종합병원으로 영도지역에서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며 감염관리를 비롯해 보다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