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2017 환자안전 주간행사’ 개최
상태바
경희의료원 ‘2017 환자안전 주간행사’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6.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최근 교직원 및 환자· 보호자를 대상으로 ‘2017 환자안전 주간행사’를 진행했다.

환자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된 이번 주간행사는 정확한 환자 확인과 낙상예방을 위해 환자 및 보호자를 교육하는 △환자안전 캠페인 △교직원 대상 환자안전 최우선 다짐 서명 캠페인 △제6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올해 6회째를 맞는 환자안전의 날 행사에는 임영진 의료원장, 김건식 병원장, 김성수 한방병원장, 김덕윤 기획진료부원장(핵의학과), 김성완 환자안전본부장(이비인후과)을 비롯한 교직원 2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인간은 왜 실수하는가(숭실대학교 박태준 교수) 초청특강 △2016학년도 환자안전 개선사례보고와 환자안전문화 조사분석 결과 발표(김성완 환자안전본부장) △교직원 공모 안전 슬로건·로고송 및 콘텐츠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임영진 의료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환자 및 직원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넘치지 않는 것”이라며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교직원은 물론 환자 및 보호자의 참여를 이끌고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많은 직원들이 환자 안전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만큼 더욱 안전한 병원으로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