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전국병원노조 전남대병원 방문
상태바
베트남 전국병원노조 전남대병원 방문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6.1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내 주요시설 및 병동 돌아봐
베트남 전국병원노동조합 대표단이 6월19일 우리나라 국립대병원 견학을 위해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06년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과 베트남 병원노조와의 상호교류 협약에 따른 것으로 한국 의료의 현황을 이해하기 위해 이뤄졌다.

베트남 방문단은 현재 약사로 활동 중인 응언 반 뀌엔 단장(베트남 전국병원노조 부위원장)을 비롯해 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전남대병원은 방문단과 행정동 회의실에서 윤택림 병원장,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최권종 수석부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참석자 소개와 홍보영상을 통한 병원 현황과 역사 소개로 진행됐으며, 이후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또한 간담회에 이어 병원 내 주요시설과 병동 등을 둘러보는 팸투어도 마련됐다.

이날 응언 반 뀌엔 단장은 “현재 한국과 베트남은 전략적 차원에서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베트남 의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거점병원인 전남대병원과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윤택림 병원장은 “전남대병원은 지금까지 푸토병원 등 베트남의 의료기관과는 활발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면서 “이번 노조대표단의 방문을 계기로 양국의 의료발전을 위해 더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