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스케어 ‘건강한 숲’ 만들기 자원봉사 참여
상태바
CJ헬스케어 ‘건강한 숲’ 만들기 자원봉사 참여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6.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숲에서 열린 ‘지구시민 자원봉사 축제’에서 페트병 재활용 버티컬가드닝 진행
▲ CJ헬스케어는 6월17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2017 한국 자원봉사의 해를 맞아 열린 '지구시민 자원봉사 축제'에 참여해 페트병을 재활용한 버티컬가드닝을 진행했다. CJ헬스케어 임직원들이 페트병에 녹색식물을 심고있다.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대기 환경문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임직원들이 서울숲에서 맑은 공기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CJ헬스케어는 6월17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2017 한국 자원봉사의 해를 맞아 열린 ‘지구시민 자원봉사 축제’에 참여해 페트병을 재활용한 버티컬가드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도시 숲 지키기’라는 주제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등이 주관하고 행정자치부, CJ헬스케어 등이 후원했으며 주요 정부부처 및 CJ헬스케어 임직원, 서울시민 등 약 1천명이 참가했다.

성보균 행정자치부 차관, 정원오 성동구청장의 환영사로 문을 연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시민단체들이 서울숲 한켠에 마련한 여러 캠페인 부스에서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깨닫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체험했다.

CJ헬스케어는 이날 임직원 및 가족, 내빈, 성동구민 등 100여 명과 함께 수거된 헛개수 페트병 안에 녹색식물을 심고 벽걸이 정원을 만들며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간단히 실천할 수 있는 버티컬가드닝 활동을 알렸다.

버티컬가드닝은 건물 또는 수직벽면에 녹색식물을 붙여 키우는 벽면 녹화 활동으로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한 CJ헬스케어 임직원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버티컬가드닝을 통해 미세먼지로 오염된 서울숲을 지키는 데 힘을 보탰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CJ헬스케어는 지난해부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건강한 숲, 편안한 숨’을 주제로 노을공원 내 CJ헬스케어 숲을 조성한 것에 이어 최근에는 서울 성동구 마장동 벽화마을에서 버티컬가드닝을 진행하며 도시 숲 가꾸기로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향후에도 ‘건강한 숲, 편안한 숨’을 주제로 한 다양한 도시 숲 조성활동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의 즐거운 봉사를 위해 ‘나눔영웅 힐링 프로젝트’도 지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