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병원협의회 회장에 정영진 경기도병원회장 선출
상태바
시·도병원협의회 회장에 정영진 경기도병원회장 선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6.1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영진 경기도병원회장이 시·도병원협의회를 이끌게 됐다.

전국 시·도병원협회장의 모임인 시·도병원협의회는 6월15일 오전 11시 롯데호텔서울 36층 칼톤룸에서 회의를 갖고 시·도병원협의회 회장으로 정영진 경기도병원회장을 선출했다.

이날 시·도병원협의회는 회장의 임기 및 회칙 등의 제정은 추후 논의키로 했다.

단, 정영진 협의회장의 임기는 1년으로 하고 대한병원협회 회장의 임기 기간에 맞춰 서울·수도권과 지방에서 교차로 단임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정했다.

또한 병원협회에 회의 공간 및 예산 확보를 건의하고 협의회 운영비는 병원협회의 시·도병원회 지원금에서 갹출키로 결정했다.

그동안 친목성격으로 운영됐던 각 시·도병원회 회칙(운영규정)도 재정비하는 등 제대로 된 회칙을 갖추기로 했다.

특히 2년으로 운영되고 있는 각 시도병원회의 회장 임기를 1회 연임만 가능하도록 권고키로 했다.

이는 그동안 재임 및 연임 등으로 장기간 회장직을 유지하는 사례를 막고 지역내 병원에 고른 기회를 부여하기 위함이다.

다만 부득이하게 후임 회장 입후보자가 없는 경우 등은 예외적으로 인정하고 개별 병원회의 자율권에 맡기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시도병원회 임원 위촉시 대한병원협회 정회원 병원으로 한정하는 것은 병원회에 자율적으로 부여하기로 하고 권고사항으로 공지하기로 결론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