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해외진출 2차 참여 기관 모집
상태바
의료 해외진출 2차 참여 기관 모집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6.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6월30일(금)까지 온라인 접수, 평가 통해 지원기관 선정 예정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이 2017년도 ‘제2차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진흥원은 의료 해외진출에 해당하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국내 의료기관 또는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6월30일(금)까지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고, 평가를 통해 지원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진출을 추진 중인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제안서 작성, 타당성 조사, 현지화에 필요한 홍보마케팅 등 제반과정에 필요한 경비지원을 프로젝트당 최대 1억원 규모로 지원하며, 선정기관은 국고보조금 외에 특화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다만 파트너 발굴, 사전타당성 조사 등 초기 기획(발굴) 단계는 제외된다.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 부터 위탁받아 매년 시행하는 의료시스템 수출 지원사업 중 하나로, 의료기관 등의 해외진출 과정의 전주기에 걸쳐 단계별로 △컨설팅 △인허가 및 협상 △법인설립 등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6년간 총 89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올해는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해 참여기관 수요 맞춤형으로 지원범위를 넓히고, 의료기관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1차 사업을 통해 진출 단계별(발굴-본격화-정착단계) 총 19개 프로젝트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흥원 의료해외진출지원단 황성은 단장은 “사업 7년차인 올해는 전년 대비 지원규모 및 범위를 확대하고 내실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6월30일(금)까지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털(www.kohes.or.kr)을 통해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진행하며, 2016년까지 본 지원사업을 통해 추진된 모든 프로젝트의 결과보고서 또한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털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