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보건복지부 차관에 권덕철 실장
상태바
신임 보건복지부 차관에 권덕철 실장
  • 병원신문
  • 승인 2017.06.06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와 사회복지 분야 두루 거친 정통 복지 관료
▲ 권덕철 차관
청와대는 6월6일 보건복지부 차관에 권덕철 기획조정실장을 임명했다. 신임 권 차관은 30년 동안 보건복지부의 두 축인 보건의료와 사회복지 분야를 두루 거친 정통 복지 관료다.   

전북 남원 출신으로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행정고시 31회(1987년)로 공직에 입문했다. 보건복지부에서 보육과장, 기획예산담당관, 보건의료정책과장, 보육정책관, 복지정책관, 보건의료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솔직담백한 성격으로, 다른 의견을 경청하면서 토론을 통해 의사 결정하는 것을 선호하고, 묵묵히 솔선수범하며 소임을 다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3년 의사협회가 원격의료 도입과 의료영리화에 반대해 파업을 추진했을 때 의료계-정부 협상단장을 맡아 파업을 철회하도록 대화를 이끌었다.   

2015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당시에는 보건의료정책실장으로서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총괄반장을 맡아 언론 브리핑을 하는 등 위기관리에 힘썼다.   

마라톤과 테니스를 즐기며 직원들의 대소사를 챙기고 복지부 내의 일-가정의 양립 문화를 이끄는 '따뜻한 리더십'으로 후배들의 신망이 두텁다는 평이다.   

참여정부 시절이던 2007년 청와대 선임행정관으로 파견돼 당시 사회정책비서관이던 김수현 사회수석비서관과 함께 일한 인연이 있다.

△ 전북 남원(56) △ 성균관대 행정학과 △ 행시 31회 △ 보건복지부 보육과장 △ 기획예산담당관 △ 정책기획관 △ 보건의료정책과장 △ 대통령 비서실 선임행정관 △ 복지정책관 △ 보건의료정책실장 △ 기획조정실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