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한국기계연구원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충남대병원, 한국기계연구원 업무 협약 체결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5.3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연구기관과 의학 접목 연구협력 지속 추진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송민호)은 5월30일 오후 4시30분 충남대학교병원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천홍)과 연구협력을 위한 기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민호 병원장, 박천홍 한국기계연구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과학기술분야 및 의료보건 분야의 공동연구, △첨단 의료기술 공동연구 및 개발 △연구인력 교류 및 교육 △시설, 장비 및 공간 등의 공동 활용 △학술 및 기술정보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의 상호 관심분야 등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발전 및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제반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상호 기술교류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송민호 병원장은 “새 정부의 대전시 핵심공약인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육성’에 충남대병원이 함께할 것”이라며 “기존의 임상의학 연구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연구결과의 실용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기관과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연구의 틀이 환자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라며 “대덕연구단지 내 다양한 국가연구기관과 의학을 접목한 연구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