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알버트 넬슨 평생공로상 수상
상태바
[동정]알버트 넬슨 평생공로상 수상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5.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원 순천향대부천병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 발간 기관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2017 알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2017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는 세계적으로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분야별로 심사해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으며, 그 중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에게 평생 공로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승원 교수는 2015년 성대 내 스테로이드 주입술의 장기 치료효과를 미국 이비인후과학회에서 구연 발표해 학계의 주목을 받는 등, ‘난치성 음성수술과 갑상선암 수술’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 성과를 거둬왔다.

현재 이 교수는 성대결절, 성대폴립 환자에게 기존의 전신마취 수술 대신 국소마취 하 성대 내 스테로이드 주입술과 KTP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를 병행하고 있으며, 빠른 회복과 일상 복귀로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 교수는 2013년 ‘성대마비환자에서 신경재지배술을 이용한 음성재활수술법’을 소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인으로는 두 번째로 미국 이비인후과학회에서 수여하는 ‘젊은 교수상(Young Faculty Award)’을 받았다. 또, ‘마르퀴즈 후즈 후’에 2년 연속 등재(2015~2016년)됐으며, ‘2015년 옥스포드 국제인명센터(Oxford IBC) 21세기 세계의 우수 지성 2000명’에도 등재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