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심장질환 진료 혁신
상태바
삼성서울병원, 심장질환 진료 혁신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5.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장질환 첫 방문클리닉 개설해…평일 오전 운영
삼성서울병원이 심장질환이 의심돼 병원을 처음으로 방문하는 환자들을 위해 혁신적인 진료방식을 도입해 선보인다.

삼성서울병원은 평일 오전마다 ‘심장질환 첫 방문 클리닉’을 개설해 운영중이라고 5월22일 밝혔다.

개설된 클리닉은 가슴조임이나 통증, 답답함, 두근거림은 물론 숨이 차거나 어지럼증, 실신 등 심장질환 관련 증상으로 진료를 받고 싶은 환자가 주 대상이다.

또 심장질환이 의심돼 진료를 받았지만 진단명이 확실치 않아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도 클리닉을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심장질환 첫 방문클리닉은 첫 상담부터 안내직원이 아닌 심장전문의가 직접 환자 상태와 증상에 대해 환자와 소통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첫 방문 환자의 특성상 기존 3분 진료에서는 의료진이 환자를 검진하고 증상과 병력을 청취해 환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한 점이 반영됐다.

이에 첫 방문 클리닉은 환자가 여유를 가지고 자신의 증상과 상태에 대한 걱정과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심장전문의와 상담할 수 있도록 진료시간을 대폭 늘렸다.

또한 진료 결과와 필요에 따라 질환의 특수성에 맞게 각 심장질환별 전문파트에 해당 환자를 의뢰해 신속한 맞춤 진료를 구현할 계획이다.

오재건 심장뇌혈관병원장은 “이번 클리닉은 심장질환이 의심되더라도 진료예약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쫓기듯 진료 봐야 했던 현실을 타파하기 위한 의료혁신”이라며 “환자중심의 진료환경을 구현하고 새로운 진료 문화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서울병원 심장질환 첫 방문 클리닉을 이용하려면 전화(02-3410-3000) 또는 삼성서울병원 본관 1층 로비 ‘우리병원 처음예약 하실 분’ 창구에 방문하여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