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학연구회 창립기념 심포지엄 성료
상태바
인공지능의학연구회 창립기념 심포지엄 성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4.2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시대와 의료인공지능’ 주제로 토론 펼쳐
전남대학교병원 인공지능의학연구회(회장 송호천 핵의학과 교수)가 최근 창립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4월20일 전남대병원 5동 강당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윤명하 진료처장을 비롯해 의료진과 관련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시대와 의료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1·2부로 나뉘어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1부 ‘4차 산업시대의 미래의료’, 2부 ‘의료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이라는 소주제로 각각 진행됐다.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조정관 교수의 좌장으로 진행된 1부는 △인공지능 시대와 미래의료(김주한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알기 쉬운 딥러닝 이야기(나명환 전남대자연대 교수)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이해 및 활용(이재열 전남대공대 교수)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펼쳐졌다.

2부에서는 김민수 전남대자연대 교수 좌장으로 △인공지능 기반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김승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사) △인공지능 왓슨의 진료현장 적용 경험(김영보 가천대 길병원 교수)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영상 분석 현황 및 전망(정규환 ㈜Vuno CTO)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송호천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은 불과 1년 전에 처음 사용되었지만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의학분야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는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공지능의학연구회는 전문가들의 학술교류, 연구발표, 교육 등을 통해 인공지능 관련 의학분야의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지난 3월 발족된 연구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