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원병원, 핵심가치 선포하고 새출발
상태바
삼성창원병원, 핵심가치 선포하고 새출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4.2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관 신축 완료…지역의료복지 향상 의지 천명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병원장 홍성화)이 4월19일 핵심가치 선포식을 열고 새로운 출발을 향한 각오를 다졌다.

삼성창원병원은 지난 2013년 7월부터 새 본관 신축사업을 추진해 3년만인 2016년 7월 새 본관의 문을 열었다. 올해 4월까지 진행된 구(舊) 본관 철거부지 공원 조성 공사가 끝나 사실상 새로운 병원으로 완벽히 탈바꿈했다.

삼성창원병원은 새로운 병원의 모습을 갖추면서 병원의 비전인 동남권역 선도병원을 달성을 위한 의견을 전직원을 대상으로 수렴해 △최적의 선진 의료시스템 구축(Clinical Excellence) △환자 중심의 감동 서비스 제공(Service) △직원만족을 통한 자부심 함양(Satisfaction) △미래의료를 개척하는 지속적 혁신(Innovation) 등 4가지 핵심가치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삼성창원병원은 최적의 선진 의료시스템 구축을 위한 수술 및 각종 검사실의 인프라를 대폭 강화했다. 특히 한 공간에서 소화기, 심장혈관, 뇌신경 질환 등을 협진하는 유기적인 시스템인 센터형 외래를 도입해 치료 효과를 높였다.

또한 감염예방을 위해 경남지역 최초로 전체 병동 입구에 슬라이딩 도어 출입 시스템을 설치해 새로운 병문안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4월3일에는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시설 및 장비, 의료진 등을 확충해 중증응급질환 및 감염병 대응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갖춰 권역응급의료센터의 모범적인 모델을 제시한 바 있다.

환자 중심의 감동서비스를 위한 환자경험관리 시스템 도입도 서둘러 추진중이다. 직원 상호존중 문화를 통해 자부심을 함양하고 가족처럼 일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해 활발한 조직문화를 구축했다. 또 IT와 의료를 융합한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를 통한 혁신사업 방안도 모색 중이다.

이 날 핵심가치 선포식에서는 핵심가치 전달식, 배지 착용식, 핵심가치 종이비행기 날리기, 병원 현판 제막식 등이 진행됐으며 전 교직원이 ‘핵심가치 실현을 통해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우수한 병원으로 거듭나자’는 각오를 다졌다.

홍성화 병원장은 “오늘 선포한 핵심가치는 우리병원의 비전달성을 통해 지역의료복지를 대폭 향상시키고, 미래의료를 혁신하는 성과를 창출함과 동시에 지역 의료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