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루 보유 환자 위한 힐링토크 개최
상태바
장루 보유 환자 위한 힐링토크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4.1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0(목) 원내 순의홀
순천향대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4월20일(목) 오후 3시 순의홀(별관 지하 1층)에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루 보유 환자를 위한 힐링 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힐링 토크에는 그동안 부천병원에서 직장암 수술을 받고, 인공 장루를 부착한 200여명의 장루 보유 장애 환자들을 초대하여, 평소 인공 장루를 부착하면서 생기는 불편사항과 궁금한 점에 대해, 진료실이 아닌 공간에서 의료진과 편안한 대화와 정보를 나누게 된다.

힐링 토크 순서는 인사말에 이어 ▲장루에 관한 지식과 상식(외과 신응진 교수), ▲장루 보유 환자를 위한 식이(조혜진 영양사), ▲질의응답(대장 항문외과 의료진) 순으로 진행된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외과는 이번 힐링 토크를 준비하며, 장루를 부착한 환자들의 불편과 고충을 같이 경험하기 위하여, 대장항문외과 의료진 5명과, 전담간호사 2명 모두가 행사 전날부터 장루 백을 24시간 부착하고 힐링 토크에 임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외과 신응진 교수(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진료부원장)는 “이번 힐링 토크는 의료진들 스스로 장루 백을 몸에 부착함으로써, 환자들의 고통을 같이 느껴보고 환자의 입장에서 다시 생각해보는 ‘환자경험’의 시간을 갖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그들을 어떻게 치료하고 도와 드리는 것이 최선인지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