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전국 1위
상태바
단국대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전국 1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4.1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실 운영 및 관리체계 우수

단국대학교병원(병원장 박우성)이 보건복지부가 최근 발표한 ‘2016년 응급의료기관 평가’ 결과에서 18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비롯한 414개 응급의료기관 중 종합성적 1위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단국대병원은 19개 지표 중 △응급실 환자 만족도 △전담의사 인력의 적절성 △환자전원 △병상 포화지수 △병상정보 신뢰도 △재난 지원 태세 적절성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1위에 올랐다.

단국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그동안 권역외상센터 및 닥터헬기와의 연계를 통해 촌각을 다투는 중증외상 및 심뇌혈관질환자를 골든타임 내 이송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해왔다.

이번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2015년 7월부터 2016년 6월까지 전국 414개 응급의료기관에 대해 △시설·장비·인력 법정기준 충족 여부 △응급실 과밀화 지수 △최종치료 제공률 등을 조사해 지난 4월4일 발표됐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단국대병원을 비롯하여 상위등급을 받은 의료기관들은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최종치료 제공률이 높았고, 전문 진료과목 간 협진체계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우수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시상하고 우수 사례를 확산하여 전체적인 응급의료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찬영 단국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전문 진료과와의 원활한 협진 및 다학제 진료체계를 갖췄고, 권역 내 응급의료기관 및 소방본부, 해경 등과도 교육 및 네트워크를 통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는만큼 지역 내 최상위 응급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