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미래 만난다
상태바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미래 만난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4.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45개국 650여 기업이 참가한 BIO KOREA 2017 4월12일 코엑스에서 개막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가 후원하는 ‘BIO KOREA 2017’ 행사가 4월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생태계 혁신’을 주제로 서울 강남구 COEX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우리나라 제약·의료기기 등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역량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기업과 글로벌 기업의 상호 협력‧투자를 촉진하는 교류·협력을 통해 보건산업 위상을 제고해왔다.

특히 올해는 △규제개선 △기술혁신 △자본투자 등 바이오헬스 생태계 혁신 이슈를 중심으로 45개국 650여 기업이 참가해 550여 개 전시부스와 다양한 비즈니스 미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바이오헬스 산업의 최신 이슈 및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컨퍼런스, 국내외 참가기업 간 네트워크 확장 및 기술거래의 장인 비즈니스포럼, 최신 보건산업 기술 및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와 기술거래 및 투자 활성화, 제약△의료기기 기업 홍보, 일자리 알선 등에 특화된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바이오코리아 행사 기간 중에는 ‘하이 코리아 인베스트페어 2017(Hi Korea Invest Fair)’와 ‘제약산업 컨퍼런스&전시회(PICE, Pharmaceutical Industry Conference & Exhibition), 글로벌 제약 핵심관계자(GPKOL, Global Pharma Key Opnion Leaders) 심포지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보건복지부는 이 행사를 위해 방한하는 중동 국가(쿠웨이트‧오만‧카타르) 대표단과 환자송출, 의료인 연수 등 보건의료 협력확대를 위한 정부 간 협의를 가질 예정이며, 각국 대표단은 암‧장기이식 등 중증질환 치료, 건강검진, 병원정보시스템 및 제약산업 현장 등을 둘러보며 추가적 협력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제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직접 접할 수 있고, 유명 인사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더 많은 분이 참관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