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경화 협착검사 및 진단 행사 성황
상태바
동맥경화 협착검사 및 진단 행사 성황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4.1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일산백병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 4월8일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열린 고양시 건강박람회에서 시민대상 무료 '동맥경화 협착검사 및 진단' 행사를 가졌다.

이번 무료 검진 행사에서 일산백병원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동맥혈관 경화도 분석, 동맥협착도 분석, 상완 발목간 협압비 측정 검사 등을 제공했다.

이는 일산백병원의 종합검진 항목 중 하나인 동맥경화 협착검사를 통해 개인의 혈관 나이, 혈관 노후화 정도를 측정해 현대 생활 습관병 중 하나인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동맥경화 협착검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실시간으로 출력된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일산백병원 가정의학과 의료진과 심층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참가자 본인의 건강 상태와 향후 관리 방안 등을 지도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일산백병원 검진 부스는 1~2시간의 긴 시간을 대기하는 시민이 있을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었으며, 마감시간이 다가올수록 몇몇 시민들은 긴 대기줄에 아쉬운 마음으로 발걸음을 돌려야 했다.

서진수 일산백병원 병원장은 “동맥은 피가 흐르는 수도관과 같은 역할을 하는데, 수도관도 시간이 지나면 녹이 슬고 누수가 생기듯이 우리 몸속의 동맥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처럼 일산백병원이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검진시스템을 이용해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가 보건의 날을 기념해 주최한 이번 건강박람회는 ‘스마트 건강도시 고양,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스마트 헬스케어와 정보기술(IT)기반 최신 건강 정보 소개, 각종 체험과 공연, 부대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