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
상태바
을지대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4.1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로봇 ‘다빈치 Si’ 교체 도입
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홍인표)이 로봇수술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을지대병원은 이승훈 을지대학교의료원장, 홍인표 원장, 김창남 로봇수술센터장(외과), 로봇수술 전문 의료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일 로봇수술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로봇수술센터는 외과와 비뇨기과, 산부인과, 유방갑상선외과 등 20여명의 로봇수술 전문 의료진과 간호사, 코디네이터로 구성됐다.

또 최근 ‘다빈치 S-HD’모델을 최신 수술로봇인 ‘다빈치 Si’ 모델로 교체 도입하는 등 로봇수술을 위한 최적의 진료 환경을 완비했다.

다빈치 Si는 기존의 로봇보다 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어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혈관이나 신경 손상 등 합병증이 적고 회복 속도가 빠르다. 또 3∼5개 부위를 절개해야 했던 기존의 로봇수술과는 달리, 단 하나의 절개 부위를 통해 수술을 할 수 있는 단일공수술도 가능하다.

단일공으로 수술할 경우 대부분 배꼽부분을 절개해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상처가 거의 없는 무흉터 수술도 가능하다.

홍인표 병원장은 “중부권 최초 도입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흉부외과 등 관련 진료과에서 로봇수술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을지대병원은 지난 2009년 중부권 로봇수술 시대를 연 주역으로, 현재까지 약 500례의 수술을 진행하며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