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Open
상태바
서울성모병원,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Open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4.1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 및 검사예약 안내 카카오로 자세히 확인 가능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 교수)이 환자에게 발송되는 진료 및 검사예약 안내 메시지(SMS/LMS)를 4월부터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발송한다고 밝혔다.

정확한 진료 예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 전달 채널의 다양화를 위하여 도입한 알림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에게 정보성 메시지를 친구 추가의 과정 없이 고객전용 옐로아이디 프로필을 통해 발송하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서 진료 및 검사예약, 진료 및 수술 주의사항 등의 문자 발송이 가능하다.

알림톡 인증 마크를 통하여 스팸, 스미싱을 차단하며, 기존의 문자전송 속도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더 많은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서울성모병원은 스팸관리 강화로 인하여 문자 메시를 수신 받지 못하는 고객을 줄이고, 문자 메시보다 확인율이 높은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진료 및 검사예약 일정을 잊지 않고 병원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App)설치 고객에 한하여 발송되며, 미설치 및 알림톡을 차단한 경우 기존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현재 서울성모병원은 알림톡 서비스는 진료 및 검사 일주일 전과 하루 전에 안내사항을 발송하고 있으며, 알림 서비스가 안정화 되면 진료 및 수술 주의사항과 결제 안내 문자 발송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