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응급의료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전남대병원, 응급의료 우수기관 선정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4.0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수준의 권역응급의료센터 입증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2015년 7월부터 2016년 6월까지 전국 414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6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의 권역응급의료센터 부문에서 전남대병원이 우수기관 판정을 받았다.

이번 평가결과, 전남대병원은 구조·과정·공공영역 등 3개 영역의 총 19개 세부항목 중 12개 항목에서 전국 1위의 성적을 받아 전국 최고수준의 권역응급의료센터임을 입증했다.

특히 평가 항목 중 중증상병해당환자 구성 표준화 지수, 최종치료 제공 표준화 지수, 수용 중증상병해당환자 전일 표준화 지수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함으로써 중증환자 치료에서도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성과는 전남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소장 허탁 응급의학과 교수)의 의료진을 포함한 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의 결실이다.

그간 전남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전문성을 갖춘 전문의와 간호사 등 의료진을 추가로 채용했고, 국가응급진료정보망(NEDIS) 전담 관리팀 구성과 환자 재실시간 단축을 위한 TFT 활동 등을 펼쳐왔다.

허 탁 소장은 “이번 평가는 응급의료센터 전 의료진의 뜨거운 열정으로 일궈낸 값진 성과”라면서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민에게 지속적으로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