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준법경영 강화 선포식’ 개최
상태바
대원제약 ‘준법경영 강화 선포식’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4.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교육 및 선서 통해 준법경영 의지 다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4월5일 서울 용답동 본사에서 ‘2017년도 준법경영 강화 선포식’을 개최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외부전문가의 공정거래자율준수(CP)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대원제약 백승호 회장, 백승열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을 비롯해 2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참석한 모든 임직원들은 CP자율준수 선서를 통해 준법경영 의지를 다짐했다.

백승열 부회장은 선포사에서 “준법경영은 제도 도입뿐만 아니라 회사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할 우리의 중요한 의무”라며 “공정한 시장경쟁을 바탕으로 고객으로부터는 신뢰를, 사회로부터는 존경 받는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선포식 이후에는 JKL법률사무소의 정순철 변호사가 ‘의약품 거래에 관한 CP설명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정순철 변호사는 “공정한 방법으로 의약품 거래를 수행하는 것은 약사법, 의료법, 공정거래법, 부정청탁방지법 등은 물론 환경적인 요소까지 고려해야 하는 까다로운 절차”라며 “관련법령에 대한 체계적이고 정확한 이해를 통해 위법한 사항을 사전에 인지하고 이를 철저하게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대원제약은 지난 2009년부터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규정(CP)을 제정해 시행해 왔으며, 2014년에는 자율준수사무국을 설치하고 법규위반 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표준행동강령도 제정하여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CP활동을 추진해왔다.

또 지난해 4월에는 대표이사 직속의 준법경영실을 설치해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준법감시 활동을 강화해 왔다.

대원제약은 이 같은 준법경영 강화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말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등급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