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스케어 ‘혁신신약 R&D가 미래다’
상태바
CJ헬스케어 ‘혁신신약 R&D가 미래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4.0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석희 대표 “강한 기술력 가진 제약기업 거듭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강조
▲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CJ헬스케어 창사 3주년 기념식에서 강석희 대표와 장기근속표창을 수상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가 R&D에 기반한 합성신약 및 바이오 신약 개발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4월1일로 창립 3주년을 맞은 CJ헬스케어는 CJ인재원(서울시 중구)에서 창립 3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강석희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CJ헬스케어는 R&D에 집중, 혁신신약 개발에 속도를 내 미래성장을 가속화 할 것을 다짐했다.

CJ헬스케어는 최근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해 전면적인 조직 개편을 통해 R&D 조직을 확대하고, R&D 사업개발본부장에 CJ제일제당 BIO의약전략실장을 역임한 김병문 부사장을 임명하는 등 조직정비를 마쳤다.

30년간 CJ제일제당의 제약사업을 이끌어온 CJ헬스케어는 축적된 R&D 역량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핵심역량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전문 제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난 2014년 4월 1일 공식 출범했다.

출범 이후 신약 개발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온 CJ헬스케어는 지난 2015년 10월 개발 중인 위 식도 역류질환 치료 신약 ‘CJ-12420’을 중국 굴지의 소화기 전문 제약사인 뤄신에 1천억원 규모로 기술 수출하는 쾌거를 올리며 글로벌 신약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헬스케어는 미래의 성장동력이 될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확보를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역량 있는 벤처사들을 초청해 ‘R&D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진행하고 있는 CJ헬스케어는 지난해 포럼을 통해 발굴해 낸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벤처인 와이바이오로직스과 이중타깃항체 의약품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포럼 대상을 확대해 미국, 일본, 유럽의 R&D 벤처사들을 초청해 포럼을 진행했다.

또 투자회사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와 152억원의 ‘바이오 헬스케어 펀드’를 결성해 유망 바이오 벤처 및 기술 투자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지난 3월 첫 투자로 치매치료 항체신약을 개발 중인 뉴라클사이언스에 20억원을 투자했다.

강석희 대표는 축사를 통해 “2016년은 매출 5천200억원과 영업이익 700억원을 달성한 의미 있는 해였다”며 “그 동안 축적해온 R&D 역량을 기반으로 ‘강한 기술력을 가진 제약기업’으로 거듭나 CJ의 미래성장을 견인하는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자”고 주문했다.

CJ헬스케어는 합성신약에서 나아가 항체신약 등 바이오 신약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혁신신약을 보유한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성장해 2020년 매출 1조원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창사일이자 공정거래의 날이기도 한 4월1일을 ‘자율준수의 날’로 제정한 CJ헬스케어는 이날 제2회 자율준수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하고 약사법, 의료법, 공정거래법 등 경쟁관련 법령을 준수해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