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양지병원, 한국의료관광서비스 인증대상 수상
상태바
H+양지병원, 한국의료관광서비스 인증대상 수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3.23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환자 건강검진 최우수 병원 선정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이사장 김철수)이 3월22일 ‘2017 한국의료관광서비스 인증대상’ 시상식에서 건강검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료관광서비스 인증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의료관광협회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외국인 의료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의료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각 분야 별 최고 점수를 획득한 의료기관 및 업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양지병원은 원내 국제진료센터를 특성화해 중국을 비롯한 몽골, 러시아, 미국, 일본 등 외국인 환자를 위한 전용 창구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원내 게시물 및 사인물의 외국어 표기 등을 통해 외국인 환자 편의성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외국인 환자 맞춤 코디네이팅 시스템을 통해 월 평균 80여 명의 외국인 환자들에게 검진, 치료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 중구 광희동에서 ‘몽골, 러시아 타운’ 나눔진료 행사를 꾸준히 전개해 온 것은 물론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2개 현지 종합병원과의 제휴를 통해 맞춤 나눔진료도 진행해 왔다.

올해부터는 관악, 구로, 영등포 등 서울 서남부권에 거주하는 중국인 및 중국 교포를 대상으로 하는 나눔진료도 시행할 예정이다.

양지병원 김철수 이사장은 “본원은 건강검진센터 내 국제진료센터를 개설, 접수부터 진료 수납, 입원까지 전 과정을 외국인 전담 코디네이터가 맨투맨으로 관리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는 물론 해외 의료 관광객들이 더 좋은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