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괜찮니 에어키스 캠페인’ 동참
상태바
박보검, ‘괜찮니 에어키스 캠페인’ 동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3.2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창형)는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괜찮니?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에 최근 배우 박보검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배우 박보검은 류준열의 에어키스에 답하면서 “우리 주변에 위로가 필요하신 분들께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 인사를 건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말 한 마디가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는 말과 함께 “이 영상을 보고 계신 모든 분들께 에어키스를 보낸다”고 말하며 ‘미담부자’라는 별명에 걸맞게 생명존중 캠페인에 동참했다.

에어키스 캠페인은 주변인에 대한 관심과 표현이 곧 자살예방의 시작이라는 취지로 지난해 8월부터 진행됐다.

지난 7개월간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대학교수, 의사, 연예인, 스포츠인 등 각계각층 인사 85명이 참여했다.

박보검 외에도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방송인 유재석 씨의 참여(3월2일)는 공중파 뉴스에서도 소개되며 중장년층에게 “괜찮니?”라는 안부 한 마디의 힘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에어키스 캠페인 영상 촬영 당일인 2016년 10월13일 임신소식이 전해지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던 가수 백지영 씨는 “생명의 탄생을 예고하는 임신소식을 전하는 날 생명을 살리는 에어키스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따뜻한 생명의 숨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에어키스 캠페인은 중앙자살예방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spckorea129), 네이버 TV캐스트(tv.naver.com/spckorea), 괜찮니.com(http://괜찮니.com)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