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금연사업 담당자 및 금연상담사 교육'개최
상태바
건협, '금연사업 담당자 및 금연상담사 교육'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3.23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는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기금사업의 일환으로 3. 29. ~ 3. 31 일까지 2박 3일간 ’17년도 금연사업담당자 및 금연상담사 교육을 개최한다.

대전 레전드 호텔에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군인·의경 금연지원사업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건협 15개 시․도지부 홍보교육과(차)장 및 금연사업 담당자, 금연상담사 등 약 85명이 참석한다.

교육은 「국가 금연정책의 방향」을 비롯한「‘16년 사업평가 결과 공유」「담배 전쟁」「‘17년 금연클리닉 상담 매뉴얼 및 행동변화 단계」「금연상담사례 및 상담기법」 「전산입력 및 관리 운영」등 금연 사업의 운영과 상담 실무에 필요한 내용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평생흡연자의 흡연시작연령(만 19세 이상)은 남자 19.5세로 군대 입대 2~3년 전후해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며 “건협에서는 군인·의경을 대상으로 짧은 흡연 기간에 적절한 금연지원서비스(금연교육, 금연클리닉, 캠페인)를 제공함으로써 부대내 금연문화 확산과 금연환경을 조성하고 HP2020(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우리나라 성인 남성흡연율을 2020년까지 29%로 낮추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이수한 금연상담사 전원에게 한국건강관리협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며, 금연상담사 및 사업담당자들은 각 소속 지부에서 군인 및 의경을 대상으로 금연교육 및 금연클리닉 금연교육을 운영하는 등 군‧의경부대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력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