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제88기 정기주총 개최
상태바
동화약품 제88기 정기주총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3.2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은 3월17일 연구소에서 제8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손지훈 사장은 “지난해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와 불안정한 국제 금리 등 어려운 영업환경이 지속됐지만 제약업계는 연구개발 지원을 중심으로 산업육성책의 발표 등 신약 개발의 험난한 과정을 확인하는 기회와 위기가 공존한 한 해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러한 환경 속에서 동화약품은 지난해 매출액 2천375억원으로 전기 대비 6.4% 증가, 영업이익은 113억원으로 전기 대비 133.9% 증가라는 실적을 거뒀다”며 “일반의약품 부문에서 활명수, 후시딘, 판콜 등이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잇몸치료제 잇치의 매출 100억원대 안착, 후시딘 라인업의 연매출 200억원 돌파 등의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손 사장은 “이 외에도 미니온 플라스타, 미인활명수 등 효능이 우수한 신제품들의 매출 증가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마케팅 역량의 집중과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또 다른 100억원대 제품을 탄생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재선임 사내이사 윤도준, 심우영, 예종석/ 신규선임 사내이사 정민기, 이설)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재선임 심우영, 예종석),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이 의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