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캄보디아서 의료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전남대병원, 캄보디아서 의료봉사활동 펼쳐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3.20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외과·산부인과 등 8개과 파견, 4천여명 진료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 사랑나눔의료봉사단이 3일간의 캄보디아 스바이 리엥 해외의료봉사를 마치고 돌아왔다. 

전남대병원과 국제로터리 3710지구 공동으로 펼친 이번 의료봉사는 수준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및 국제협력 증진, 인도주의 실현에 기어코자 마련됐다.

봉사단(단장 윤명하 진료처장)은 정형외과·산부인과·내과·안과·피부과·이비인후과·소아청소년과·마취통증의학과 등 8개과 의사 9명과 간호사 7명, 약사 2명, 행정 2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은 스바이 리엥 초등학교에 캠프를 차리고 3월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총 3,941명의 환자를 진료했으며, 이들 중 10여명에게는 이비인후과·피부과·정형외과 수술도 시행했다.

최고 36도의 무더위 속에서도 의료봉사는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됐으며, 진료가 끝난 이후에도 다음 날 진료준비를 위해 저녁 늦게까지 바쁜 시간을 보냈다.

현지 주민들은 전남대병원 의료봉사단의 방문 소식을 접하고서 매일 장사진을 이뤘다.

스바이 리엥 초등학교 운동장에는 오전 진료 시작 전부터 주민들이 몰려들었으며, 긴 대기행렬은 진료가 끝날 때까지 이어졌다.

봉사단은 마지막 대기 환자까지 한 명도 빠짐없이 꼼꼼하고 스바이 리엥 초등학생과 주민들을 위해 준비한 의류와 문구류를 전달했다.

특히 진료 첫 날인 3월11일 캄보디아 관광부와 복지부 관계자들이 찾아와 봉사단을 환영했으며, 현지 방송사(B tv, Sea tv)들도 뜨거운 취재 열기를 보였다. 스베이 리엥 주지사는 전남대병원과 로터리클럽 3710지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윤명하 단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외국의 주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오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전남대병원의 의료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대병원은 긴급한 의료지원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체계적인 준비를 갖추고 있다. 전남대병원 사랑나눔의료봉사단은 2016년 3월 출범했으며, 봉사단의 캄보디아 의료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다.

한편 이번 의료봉사에 국제로타리 3710지구는 회원 40여명이 참여했으며, 물품도 지원했다. 현지 라스베이거스 썬호텔(회장 박도영)에서는 숙식과 물품제공, 하나투어 권희석 부회장은 통역 15명 그리고 광주은행은 방송(KBC)프로그램 제작비 등을 각각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