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알젠’ 국내 출시
상태바
루트로닉 ‘알젠’ 국내 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3.1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반 중심부까지 직접 레이저 조사해 질병의 원인 치료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이 황반 치료 스마트 레이저 ‘알젠(R:GEN)’을 국내 출시했다.

루트로닉은 3월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3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7)’에서 알젠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는 테이프 커팅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알젠의 국내 출시 성공과 이를 통한 전 세계 시장 진출을 기원하는 자리였다.

황해령 대표는 “알젠은 2010년 산업통상자원부(전 지식경제부) 지원을 받은 프로젝트”라며 “2013년 국내 식의약처 허가를 시작으로 유럽 허가를 추가했고, 지난해 미국 FDA의 허가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그는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제한적 의료기술’을 확대 시행함에 따라 국내 망막센터가 있는 주요 병원에서 알젠으로 실제 시술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하경 전 한국망막학회장(현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안과 교수)은 “알젠의 치료술은 ‘재생’이 되는 전혀 다른 개념의 치료”라며 “알젠이 국내를 시작으로 전세계에 보급돼 많은 망막 환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루트로닉은 KIMES 부스(A200)를 통해 알젠 출시를 기념하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VR을 통해 당뇨병성 황반부종 및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 환자들의 병증을 이해하고, 알젠 치료술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알젠 기념품을 증정한다.

알젠은 황반 치료 스마트 레이저로 황반 중심부까지 직접 레이저를 조사해 질병의 원인을 치료할 수 있다. 당뇨병성 황반부종 및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 적응증에 대한 한국, 유럽 허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관련 질환에 대한 허가를 추가했다. 지난해 말 ‘제한적 의료기술’의 확대 시행으로 올해 한국에서부터 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