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 건강데이터 분석사업 최종 선정
상태바
고신대복음병원 건강데이터 분석사업 최종 선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3.1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부산테크노파크 지원 ‘건강데이터 유효성 검증 의료임상지원사업’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유헬스케어센터(센터장 조경임)가 부산광역시‧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태경)에서 지원하는 ‘건강데이터 유효성 검증 의료임상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3월14일 협약체결을 완료했다.

이 사업은 부산지역 내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건강데이터(동적데이터-근골격, 신경계 등) 수집 및 진료과목별 건강데이터 의료임상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모델을 구축해 부산시민의 건강한 미래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사업에 선정된 고신대복음병원은 사업기간인 2017년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동적측정이 가능한 진단 의료기기를 통한 건강데이터 수집 및 분석 △건강‧진료 데이터 비교분석을 통한 진료과목별 건강 데이터베이스 구축 △건강데이터-질환 간의 연관성을 분석하는 모델 개발 △임상참여 시민에 대한 건강검사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제공(검사결과 제공, 상담포함)하게 된다.

사업수행 협업기관으로는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재열·사업책임자 염창홍)을 선정해 업무협정을 맺어 사업을 공동 수행한다.

연구사업수행 경쟁력은 전국 많은 대학병원들의 공통된 관심사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도 지난해 바이오 및 ICT 융·복합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유헬스케어센터를 출범, 6개월 동안 3건의 국책사업을 유치하며 활발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편 유헬스케어센터는 지난해 (주)디엔제이휴먼케어와 협력해 신체중재효과를 극대화시키고 환자들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ICT융합 운동기구 ‘엑서하트(Exer Heart)’를 개발한 바 있다.

임학 병원장은 “유헬스케어센터를 통해 연구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대형 국책연구과제의 수주를 성장세로 돌리기 위해 연구과제 기획비용 지원제도와 인력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