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 ‘클라우드’ 주제 첨단 솔루션 자랑
상태바
비트컴 ‘클라우드’ 주제 첨단 솔루션 자랑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3.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정보시스템, 원격의료시스템 등 KIMES에서 첫 선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도입 전략 세미나도 마련해
비트컴퓨터(대표이사 조현정·전진옥)는 3월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 전시회(국제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에 ‘클라우드’를 주제로 다양한 의료정보 및 유헬스케어 솔루션을 전시한다고 3월8일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지원하는 통합의료정보시스템 ‘클레머(CLEMR)’를 처음 선보이는 한편 중소병원 및 전문병원을 위한 통합솔루션, 요양병원을 위한 통합솔루션 등 병원급 의료기관을 위한 솔루션을 비롯해 성능과 기능을 개선한 적정청구유도서비스 메디전트프로(Medigent-Pro), 의약품처방 최적화 서비스 드럭인포플러스(DrugInfo Plus) 등을 전시한다. 

의원급 의료기관을 위한 솔루션으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전자차트 프로그램 ‘비트U차트’와 ‘비트PEN차트’를 비롯해 의료영상종합관리솔루션, 환자관리마케팅솔루션, 환자대기실 디지털방송시스템, 실시간 모바일 예약서비스 등을 출품한다.

의료인 간 원격의료서비스 ‘비트케어플러스(BITCare Plus)’도 클라우드 환경의 패키지 형태로 새롭게 선보인다. 비트케어플러스는 현지 의료인과 원격지 의료인이 의료영상 및 생체 측정 정보를 공유해 효율적인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부스형 원격의료시스템, 구급대원이나 방문간호사가 거점병원 의사로부터 의료지도를 받는 응급 이송/방문간호 원격의료 서비스, 근로자 건강관리시스템, 요양시설 원격협진시스템, 생활 속 건강습관 앱 ‘해빗(HAVIT)’도 함께 확인 할 수 있다.

3월17일에는 ‘스마트 병원을 위한 비트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의료인 및 의료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세미나를 통해 의료 분야의 클라우드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비트컴퓨터 관계자는 KIMES 전시회를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U차트 등 다양한 솔루션을 현장에서 계약하는 경우 사용료 할인, 무료 사용기간 혜택,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생활 습관 앱이나 실시간 모바일 예약서비스 앱의 가입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비트컴퓨터 전시장과 홈페이지(www.bit.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초의 의료정보 전문기업으로 시작해 헬스케어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비트컴퓨터는 국내 의료정보는 물론 유헬스케어 시장 점유율 1위의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현재는 해외시장 개척을 주도해 12개국에 진출한 대표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