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택 심평원장 취임
상태바
김승택 심평원장 취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3.08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한 인사, 효율적 자원 배분, 전문가 역량 제고에 노력
▲ 김승택 원장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3월7일 취임했다.

취임식에는 바레인 국가건강보험 개혁을 위한 협력 프로젝트 계약을 위해 방한한 셰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라 알-칼리파 바레인 국가보건최고위원회 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원주 본원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은 전국 지원에 생중계됐다.

김 원장은 취임사에서 △공정한 인사 △효율적 자원 배분 △전문가 역량제고 등에 힘을 쏟아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심평원이 보건의료 발전을 견인하고 세계의 의료발전을 일구는 글로벌 리더기관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표명했다.

그는 심평원이 그동안 건강보험과 국민건강 증진의 초석을 다져왔고 의료 변혁기에 변화를 선제적으로 주도, 개척정신을 발휘해 온 것을 높이 평가했다.

하지만 성과에 안주할 수 없는 시대이기에 의료소비자, 공급자, 정부의 바람을 수행할 의무도 있다고 했다.

의료소비자는 권리의식이 나날이 향상돼 폭넓은 정보를 통해 보다 좋은 서비스를 바라고, 공급자는 심평원에 좀 더 공정하고 정직한 심사를, 정부는 의료정보체계와 의료전달체계를 갖춰 나가는데 심평원의 역할을 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전문가 집단은 자율성과 자정능력을 발휘해야 한다며 미덕을 가지고 상호 소통해 난관을 헤쳐나가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했다.

한편 김 원장은 서울의대 출신으로 충북의대 학장, 충북대병원장, 충북대총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