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KCTV광주방송과 MOU 체결
상태바
전남대병원, KCTV광주방송과 MOU 체결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3.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정보 제공 협력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케이블방송인 KCTV광주방송(대표이사 최용훈)과 지역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료정보 제공에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전남대병원과 KCTV광주방송은 3월7일 병원 행정동 2층 회의실에서 윤택림 병원장과 최용훈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건강 프로그램 제작 및 방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양질의 건강정보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공동 협력 △병원 및 의학계 소식을 영상으로 제작해 제공 △질환별 맞춤형 정보를 지역민에게 알기쉽게 제공 △영상콘텐츠 제작 및 송출에 관한 상호 협력 △기타 관련한 사업으로서 상호 합의한 업무 등이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은 시민건강강좌·5분 건강정보·의료계 소식 등 3가지 테마의 동영상을 제작해 KCTV광주방송에 제공하고, 방송국은 이를 정기적으로 방송할 계획이다. 양 기관의 협력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은 빠르면 이달 중 방송될 예정이다.

이로써 지역민에게 보다 정확하고 수준 높은 의료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상급종합병원과 방송매체와의 효율적인 의료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택림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이러한 협력관계가 더욱 확대돼 타 지역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CTV광주방송은 지난 1995년 케이블TV 본방송을 실시한 이후 디지털미디어산업을 이끌어 온 핵심 방송매체로서, 편리한 TV시청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케이블방송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