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구리병원,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한양대구리병원, 건강강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3.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병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진행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3월3일 구리보건소 지하 1층 강당에서 ‘입병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입은 다양한 외부 물질이 우리 몸 안으로 들어오는 통로이자 먹고 말하는 등의 삶에 있어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그래서 입안에는 다양한 원인에 의한 여러 질환이 생기며 작은 질환이라도 큰 불편함을 초래하게 된다.

한양대구리병원 이비인후과 지용배 교수는 “입안에 생기는 질환은 바이러스, 세균 등의 감염에 의해 생기는 질환이 있는가 하면 특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질환들도 많이 있고 종양이 생기기도 해 건강의 큰 위협이 되기도 한다”면서 “다양한 원인에 의한 입병은 전문의 진찰이 필수적이며 경미한 질환의 경우 치료를 빨리 시작하면 쉽게 낫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만성화된 경우에는 오랜 시간의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선천적인 질환에서부터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늘어 나듯 △노화과정에서 나타나는 질환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환 △발생하게 되면 삶을 위협하게 되는 암까지 다양하다.

지 교수는 “다양한 입병 질환의 적절한 진단이야 말로 입병을 낫게 하는 첫 단계이며 이를 위해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고 때로는 혈액검사나 조직검사가 필요로 하기 때문에 초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양대구리병원은 매월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17년 4월7일에는 구리보건소 지하1층 강당에서 외과 윤정아 교수가 ‘건강한 항문, 상쾌한 하루’에 대해서 건강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