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병중인 사진작가 전시회 수익금 기증
상태바
투병중인 사진작가 전시회 수익금 기증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3.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도 파킨슨병 환자지만 환아 위해 써 달라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사진작가가 백혈병·소아암 환아돕기 사진전으로 얻은 수익금 전액을 전남대학교병원에 기증키로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3월3일부터 일주일간 유스퀘어문화관 금호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갖는 유병완(54) 작가로, 작가 본인도 2010년부터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장애 3급 환자로 알려졌다.

전남 광주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유 작가가 7년 전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입원했을 당시 투병중인 환아를 보고 아픈 아이들에게 희망을 안겨주겠다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유 작가는 “당시 소아암과 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어린 환자와 곁에서 간호하는 부모의 힘든 모습을 지켜보면서 내 아픔보다 더 큰 고통을 느꼈고, 그들에게 꼭 희망을 선물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졌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99+1’이라는 주제로 99명이 뜻을 모으면 1명의 어린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의미다. 사랑과 희망을 담은 하트시리즈와 나비시리즈·성모(聖母)시리즈 등 작품 80여점이 선보인다.

유 작가는 이번 전시회의 수익금 전액을 백혈병·소아암 치료에 있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전남대병원에 기부키로 했다.

그는 또 오는 4월 한 달간 전남대병원 갤러리에서 작품 20여점의 기부전시회도 가질 예정이다.

유 작가의 환아돕기 전시회는 지난해 대구(8월)에 이어 광주가 두 번째이다.

그는 “양 도시가 ‘달빛동맹’으로서 지역간 갈등을 해소하고 영호남 상생을 위해 중요한 가교역할을 해줄 것을 바라는 마음도 있어 달구벌에 이어 빛고을에서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전시장에는 기부함도 설치됐다.

빛고을 시민들의 사랑과 정성을 담아 다음 열게 될 대전전시회를 준비하기 위한 것이며, 이같은 형태로 전국 15개 시·도 순회전시회를 가질 계획이다.

파킨슨병 진단 후 지인의 권유로 카메라를 잡게 된 유 작가는 사진의 매력에 빠져 하루도 빠짐없이 촬영을 해오면서 전문가의 길에 들어서게 됐다.

유 작가는 “카메라는 통증이 있을 때 아픔을 잊게 하는 진통제였으며, 이제는 자신의 삶이자 살아가는 이유이다”면서 “건강이 허락하는 한 어린 환자들을 위해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일은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