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서울병원 척추심포지움
상태바
순천향대서울병원 척추심포지움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3.0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7(금) 동은대강당

순천향대서울병원 척추센터(센터장 신병준)가 3월 17일(금) 오후1시부터 동은대강당에서 제13회 순천향 척추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성공적인 척추수술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움은 척추외과의 연구와 진료의 발전을 총망라해 수술을 위한 모든 체크리스트를 업데이트하고 이를 실제 수술에 적용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심포지움에서는 나만의 전략, 적응증, 수술적인 세부사항과 팁들, 최신의 기술 등을 포함한 수술 표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환정 대한척추외과학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퇴행성 경추병변 △퇴행성 요추병변 △척추변형 △초청강연 △합병증 발생 환자를 위한 대책 등 5개 세션으로 진행한다.

해외 석학의 초청강의는 멜버른 대학의 John Choi 박사가 ‘최신 전방유합술을 이용한 성인척추변형 교정술’, 토론토 대학의 Stephen Lewis 박사가 ‘성인척추변형 수술의 시상면상 교정목표’ 등을 발표한다.

13번째 심포지엄을 기획한 신병준 순천향대서울병원 척추센터장은 “여러 선생님들의 연구와 경험을 최신 기술의 발달과 연결하여 가장 효과적인 수술적 치료의 핵심을 정립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며 “경쟁력 있는 척추수술의 배움의 장이 되리라 확신하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