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노숙인 건강관리 나서
상태바
전남대병원, 노숙인 건강관리 나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2.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역 노숙인 생활시설과 업무협약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노숙자 건강관리를 적극 나섰다.

전남대병원은 2월27일 노숙인 재활시설인 광주희망원(원장 김용권)·무등노숙인쉼터(원장 이금희) 2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주지역 노숙인생활시설의 노숙인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및 질병관리교육 등을 통해 의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 협약내용은 △노숙인 건강관리를 위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여 공동 수행 △노숙인 건강관리를 위한 제반사항에 대해 자료를 상호교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논의 및 협력 △기타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적극 상호 협조 등이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은 지난해 결성된 사랑나눔의료봉사단을 중심으로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두 재활시설을 번갈아 방문하면서 의료봉사와 노력봉사를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봉사단은 종합건강검진센터 김하나 교수를 비롯해 외래간호과 직원 13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매회 10~15명씩 참여할 계획이다.

윤택림 병원장은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사회적 소외계층인 노숙인을 대상으로 지역거점병원의 역할을 수행하게 돼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전남대병원의 의료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국내외 의료소외지역을 찾아가 효율적인 의료봉사를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광주희망원(동구 용산동 소재)에는 노숙인 140여명, 무등노숙인쉼터(북구 두암동 소재)에는 20여명의 노숙인이 생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