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제15회 QI 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한양대병원, 제15회 QI 경진대회 성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2.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연과 포스터 포함 총 18개팀 참가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광현)은 2월27일 본관 3층 강당에서 환자 안전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15회 QI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구연과 포스터를 포함한 총 18개 팀이 참여해 6개의 병원중점과제와 12개의 부서과제를 주제로 구연 부문 12개 팀이 지난 1년간의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올해 경진대회는 순위를 부여하지 않고 환자안전을 위해 계획하고 있는 ‘2ABC’ 활동 의미에 맞게 구분하여 시상식 행사를 가졌다.

상황 속에서 숨겨진 원인을 찾아 개선한 4개 팀에게는 ‘AA(Ask about the situAtion) 원인 찾기 상’, 기본적인 원칙준수를 위해 개선활동을 진행한 4개 팀에는 ‘BB(Back to the Basic) 기본 준수하기 상’, 습관적으로 수행했던 일들을 개선한 4개 팀에게는 ‘CC(Change to safety Culture) 안전문화 변화하기 상’을 시상했다.

이광현 병원장은 “QI 경진대회에서 발표되는 주제와 내용이 해가 거듭될수록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대회에서 발표되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의료 현장에 실제로 적용되어 환자만족도를 높이고,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양대병원은 환자의 안전 관리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그리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목표로 매년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전보다 향상된 결과를 도출해 의료 현장에 접목하여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