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팥의 날 시민건강강좌
상태바
콩팥의 날 시민건강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2.2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목) 오후 2시 전남의대 명학회관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2017년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3월9일 오후 2시 전남대의과대학 명학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전남대병원 신장내과가 주최하고 교육수련실 후원으로 열리는 시민건강강좌는 최근 만성콩팥병의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질환의 심각성과 예방 및 관리 요령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콩팥병과 비만-건강한 콩팥을 위한 건강한 생활양식’이라는 주제로 비만과 만성콩팥병과의 연관성을 비롯해 식이조절 및 운동요법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강좌는 △콩팥병이란(마성권 교수) △고혈압과 만성콩팥병(배은희 교수) △당뇨병과 만성콩팥병(김창성 교수) △비만과 만성콩팥병(김하연 교수) △대사증후군과 만성콩팥병(최홍상 교수) △만성콩팥병 환자으 운동요법(김민아 교수) △만성콩팥병 환자의 식이조절(김지영 수간호사) 등이 진행된다.

신장내과 김수완 교수는 “이번 강좌는 국내 신장학 분야의 저명한 교수들이 콩팥 질환에 대해 지역민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는 동시에 콩팥병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신장학회와 국제신장재단연맹은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을 세계 콩팥의 날로 지정, 콩팥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건강강좌 등 다양한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