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환자쾌유 기원 국악음악회 개최
상태바
전남대병원, 환자쾌유 기원 국악음악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2.2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보호자,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광주광역시립국악관현악단(지휘 김광복)의 ‘찾아가는 음악회’를 2월23일 병원 1동 로비에서 개최했다.

광주광역시립국악관현악단은 이날 전통음악 ‘평조회상’ 중 ‘타령’과 ‘제비노정기’, ‘아리요’ 등 국악가요와 관현악 ‘멋으로 사는 세상’, 피리협주곡 ‘셀슨타르’ 등 수준 높은 연주와 판소리로 국악의 향수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 만들었다.

특히 김광복 지휘자와 지인관계인 윤택림 병원장이 공연 도중 깜짝 출연, 감춰왔던 소리 실력을 발휘해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날 공연을 감상한 입원환자 김 모(51세·광주시 산수동)씨는 “병원에서 접하게된 음악회가 색다른 느낌이었으며, 모처럼 흥겨운 국악연주도 듣고 아리랑도 따라 부르고 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광역시립국악관현악단은 지난 1994년 창단돼 지역 국악발전을 위해 민속음악 발굴과 창작으로 차원 높은 관현악 연주를 펼쳐오고 있다.

또한 남도 특유의 음악성을 살려 육자백이 선율의 성음을 극대화하는 연주곡들을 무난히 연주할 수 있는 유일한 국악관현악단이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내방객과 시민들에게는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