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민병원, 신년 나눔 음악회 개최
상태바
서울부민병원, 신년 나눔 음악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2.23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예술고 관현악단 초청
서울부민병원(병원장 정훈재)은 2월21일 대강당에서 서울예술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6인조 관현악단을 초청해 ‘신년 부민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 음악회는 정유년을 맞아 희망찬 기운을 음악과 함께 선사하기 위해 마련돼 환자 및 보호자, 지역민들이 함께한 힐링의 시간이었다.

이날 공연에서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구르미 그린 달빛’ 등 일반인에게도 친숙한 영화, 드라마 삽입곡과 비발디 사계를 비롯한 정통 클래식 음악 등 10여 곡의 연주가 약 1시간 가량 이어졌다.

음악회에 참석한 최 모(57) 환자는 “장기간 이어지는 입원 생활에 매우 힘들었는데, 이렇게 좋은 음악으로 기분도 전환하고 마음의 여유를 찾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서울부민병원 정훈재 병원장은 “병상 생활에 지친 환자와 보호자들이 음악회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고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음악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희망찬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부민병원은 지난 해 11월에도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문화 행사를 시행해오고 있으며, 지역민을 위한 건강교실, 나눔 의료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