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병원,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오픈
상태바
강원대병원,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오픈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2.2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레르기질환 예방 및 치료법 등 지역 의료 서비스 제공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주진형)은 강원도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의 지원을 받아 ‘강원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를 2월23일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강원대병원의 아토피·천신 교육정보센터는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과학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개인의 건강은 물론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경제적 부담을 경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센터장을 맡게 된 강원대병원 알레르기내과 권재우 교수는 “천식은 10명중 1명, 알레르기비염은 3명중 1명, 아토피피부염은 5명중 1명의 빈도로 나타나는 알레르기 질환으로 우리 가족과 지역사회 전체의 문제”라면서 “안타까운 점은 이러한 알레르기 질환이 올바른 이해를 통하여 적절한 관리와 조기 치료로 쉽게 개선되고 악화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는 질환임에도, 아직도 많은 환자와 가족들이 정확한 의학 정보의 부족으로 올바른 치료와 관리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원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정확한 교육 상담과 홍보를 통해 지역주민의 질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전반적인 사회적 인식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아토피피부염, 천식, 아나필락시스 등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상담이나 교육을 원하면 강원대병원내의 센터 교육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1899-9756), 온라인 상담(홈페이지 2017년 하반기 오픈예정)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센터는 지역 보건소,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보건교사, 일반 교사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