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태국왕립척추외과학회 유합술 강의
상태바
[동정]태국왕립척추외과학회 유합술 강의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2.17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철 순천향대서울병원 정형외과 교수<사진>가 1월 17일부터 20일까지 태국 Khon Kaen (콘 깬)에서 열린 태국왕립척추외과학회에서 요추부의 최소침습 외측접근 유합술을 주제로 강의를 해 현지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요추부 외측접근 유합술은 옆구리에 100원짜리 동전 크기의 구멍을 뚫어 최소침습적으로 시행하는 수술법으로 이재철 교수가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장점으로는 출혈이 거의 없고 통증이 적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으며, 기존의 후방도달 수술법과 비교하여 크기가 큰 삽입물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뛰어나다.

이재철 교수는 “요추부의 외측도달 유합술은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최근에는 국내 및 아시아 척추의사들 사이에서도 반응이 뜨겁다”며 “수술시간을 한 마디당 30분 정도로 단축시키면서 기존의 절개수술에 비교하여 여러 분절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신경을 직접 건드리지 않으면서 간접 감압을 함으로써 안전하면서 임상결과도 좋아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1월 10일에는 홍콩의 정형외과 의사(Dr. Philip Cheung), 신경외과 의사(Dr. Mak WK) 등 2명이 이재철 교수의 외측 요추 유합술을 배우기 위해 한국을 찾았고 수술을 참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