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치과병원, 방글라데시서 의료봉사 펼쳐
상태바
전남대치과병원, 방글라데시서 의료봉사 펼쳐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2.1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간 총 100여명에 수술 및 진료
전남대학교치과병원 해외의료봉사단이 최근 방글라데시에서 의료봉사를 펼치고 돌아왔다.

의료봉사단은 지난 설 연휴기간인 지난 1월26일부터 2월2일까지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의 인근 빈민촌에 위치한 꼴람똘라 병원에 의료봉사캠프를 차리고, 8일간 총 100여 명의 환자를 진료했다.

봉사단은 구강악안면외과 오희균 교수를 단장으로 박홍주 교수와 전공의·치과대학생·간호사 등 총 8명으로 구순구개열 환자를 중심으로 4일간 약 20여명을 수술했으며, 유치원과 호스텔을 방문해 약 8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양치질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번 봉사단은 현지에서 열린 국제치과학술대회에도 참석해 방글라데시 치과의사들을 위한 강연도 가졌다.

오희균 교수는 학술대회에서 악안면변형에 대한 선수술 트렌드를 주제 발표했고, 박홍주 교수는 구강암 치료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다.

두 교수의 강연은 학술대회에 참석한 치과의사, 치과대학생, 의료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 2월1일에는 다카대학치과병원에서 교수, 전공의들이 참관한 가운데 구강암 환자에 대해 경부 곽청술을 직접 시연하는 등 선진의료기술을 전수하기도 했다.

한편 전남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방글라데시에서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