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제네아와 난임 테크놀로지 교육센터 개소
상태바
머크, 제네아와 난임 테크놀로지 교육센터 개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2.0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 난임 기술 개발한 제네아와 합작으로 설치, 난임 치료 성과 개선에 집중
머크는 지난달 16일 첫번째 난임 테크놀로지 교육센터(CoE, Centre of Excellence)를 개소했다.

CoE는 보조생식술(ART)에서 충족되지 않는 니즈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선진 난임 클리닉에서 도입하고 있는 시술 개념, 과정과 기술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설립됐으며 특히 난임 치료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시술 절차 최적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CoE는 머크와 혁신적인 난임 기술을 개발한 제네아의 합작으로 설치됐으며, ART와 관련해 수준 높은 교육 지원을 약속한 양사의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난임 비즈니스 프랜차이즈 글로벌 대표인 도로시아 벤첼은 “CoE는 글로벌 난임 클리닉의 미충족 니즈를 해결하는 국제 트레이닝 랩으로서 일관되게 높은 치료 결과를 위한 시술 표준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러한 독창적인 개념은 머크와 제네아가 개발하고 ART 클리닉에서 사용되는 업계 표준을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CoE는 의사나 발생학자 등 의료 전문가를 위해 차원 높은 교육이 가능한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시술 방법과 절차는 물론 치료 결과까지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머크 난임 기술 부문 글로벌 대표인 얀 키르스텐은 “이 곳에서는 선도적인 과학기술이 실제 임상 환경에 적용되는 방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머크는 이러한 개념을 통해 이론 교육과 함께 트레이닝 랩은 물론 인접한 제네아 클리닉에서 실용적인 체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oE는 아·태지역(APAC) 중심지인 태국 방콕에 위치해 있으며 APAC과 중국을 중심으로 세계 각지에서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는 전략이다.

CoE는 머크와 제네아 간의 또 다른 협업을 의미하며 2015년 결성된 글로벌 난임 얼라이언스(Global Fertility Alliance, GFA) 회원사의 지지를 받고 있다.

GFA는 치료 결과 향상을 위한 ART 클리닉의 표준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센터는 GFA 회원사의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한다. GFA의 주요 회원사로는 유전 변이와 기능을 분석하는 시스템 개발과 상업화를 이끌고 있는 일루미나(Illumina), 세계적인 광학·광전자 기술 기업인 자이스(ZEISS), 세계적인 초저온 냉동고 시스템 제조업체인 차트 MVE 바이오메디칼(Chart MVE BioMedical), 레이저 시스템 업체인 해밀턴 쏜(Hamilton Thorne)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