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성모병원, 2주기 인증 소망비행기 날리기
상태바
명지성모병원, 2주기 인증 소망비행기 날리기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2.0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뇌혈관전문병원인 명지성모병원(회장 허춘웅)은 2013년 11월 1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에 이어 2017년 9월 2주기 의료기관인증을 계획하면서 최근 전 직원과 함께 ‘2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을 위한 준비 선포식’을 개최했다.

2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을 위한 각 부서의 다짐 선언에 앞서 명지성모병원 허춘웅 회장은 “1주기 인증 획득을 통해 병원의 질적 향상과 발전을 이뤘던 저력을 기억한다”며 “9월 2주기 인증 조사까지 긴 호흡으로 함께 달려가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주기 의료기관인증을 준비하면서 진료부, 간호부, 진료지원부, 경영지원부, 환자안전QI팀은 환자안전과 임상의 질을 높여나가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또 인증 획득을 기원하는 소망비행기 날리기가 진행됐다. 인증 획득을 향한 전직원의 다채로운 소망을 담은 종이비행기는 힘차게 날아올랐다. 명지성모병원 허준 기획실장은 몇 개의 소망을 낭독하고 선물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훈훈함 가운데 허준 기획실장은 “2주기 의료기관인증 준비 과정에서 임상의 질을 높이고 의료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내적 역량을 키우겠다”며 인증 준비의 본격적인 시작을 선포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시행하는 의료기관 평가제는 2010년부터 의료기관의 자율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인증제로 현재 2주기 인증 평가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