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챙기면서 아름다운 기부도 하세요
상태바
건강 챙기면서 아름다운 기부도 하세요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1.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산의료원 ‘건강 한 계단, 나눔 한 계단, 행복 한 계단’ 슬로건으로 건강기부계단 마련
계명대 동산의료원(의료원장 김권배)이 고객건강과 환자편의는 물론 기부까지 이어지는 ‘건강기부계단’을 마련했다.

동산의료원은 ‘건강 한 계단, 나눔 한 계단, 행복 한 계단’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외래 1층부터 8층까지 건강기부계단을 설치했다.

직원이나 고객들이 계단을 오르며 건강을 증진시키고, 계단 이용이 활성화되면 환자와 보호자의 엘리베이터 이용도 원활해질 수 있다.

무엇보다 건강계단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기부금이 적립되는 색다른 기부방식이 도입됐다.

이용자가 계단을 오르면 기부금터치센서가 작동해 1인당 10원의 기부금이 자동으로 적립된다. 기부금은 외래 1층 카운팅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적립된 기부금은 연말에 ‘건강걷기후원금’으로 동산의료원 저소득·취약계층 환자들의 진료비, 의료지원사업 등에 사용된다.

▲ 동산의료원 의사와 간호사들이 건강기부계단을 이용하고 있다.
동산의료원은 외래 1층부터 8층까지 각 계단 벽면에 계단 칼로리 표시와 다양한 건강정보를 디자인해 계단을 오르는 동안 유익한 정보도 얻고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계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은 “건강기부계단은 환자들의 엘리베이터 이용편의를 높이고 대기시간을 줄이는 효과는 물론 이용자들이 건강을 챙기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까지 하는 훌륭한 건강문화시설”이라며 “건강 한 계단, 나눔 한 계단, 행복 한 계단 슬로건처럼 건강기부계단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마음을 나누며, 행복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산의료원 건강기부계단 슬로건은 원내 슬로건 공모전을 열어 교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후 공개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동산의료원은 건강기부계단 도입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1월26일(목) 오전 8시 외래 1층에서 김권배 동산의료원장, 권중혁 동산병원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질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과 함께 건강기부계단 카운팅이 본격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