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진료를 위한 소아청소년과 질환의 이해
상태바
개원의 진료를 위한 소아청소년과 질환의 이해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1.2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상계백병원, 개원의 연수강좌 성황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병원장 조용균)이 '제18회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1월21일(토) 오후 3시 병원 17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강좌에서는 '개원의 진료를 위한 소아청소년과 질환의 새로운 접근과 이해'를 주제로 개원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소아청소년과 질환을 집중 소개했다.

150여명의 개원의들이 참석한 이번 연수강좌는 △소아에서의 항생제 사용(김기환 인천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소아변비의 진단과 치료(배선환 건국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야뇨증과 소아배뇨장애(이정원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 △소아에서 흔히 보는 피부질환(이운하 상계백병원 피부과) △영양보충제, 어떤 아이에게 무엇을 처방할까? (김신혜 상계백병원 소아청소년과) △신생아의 응급질환-증례를 중심으로(심규홍 상계백병원 소아청소년과) △소아에서 흔한 식품알레르기 및 피부알레르기(김효빈 상계백병원 소아청소년과) 강의로 진행됐다.

소아청소년과 박미정 책임교수는 “이번 연수강좌가 개원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지역 의료 발전으로 이어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강좌를 통해 대학병원과 1차 의료기관의 네트워크 강화와 활발한 교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년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하는 상계백병원 소아청소년과는 개원의를 위한 대표적인 연수강좌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