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행복글판 문안 공모
상태바
건보공단, 행복글판 문안 공모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1.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25일부터 2월13일까지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역주민에게 삶의 희망과 위안,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복 글판’ 문안 공모전을 1월25일부터 2월1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생활 속 행복, 감동을 표현한 문학(시, 소설, 수필 등)내용으로 주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따뜻한 내용(30자 이내)을  문학작품에서 발췌해 응모하면 된다.(1인당 1점만 제출 가능하며 개인 창작물은 제외)

공모전 참여는 거주지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공단 홈페이지 및 공모전 사이트(씽유, 씽굿, 대티즌)에 게시된 공고문과 응모신청서를 참고해 이메일 (contestcom@naver.com) 또는 팩스(02-2233-3925)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문안은 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설문조사’와 대내외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계절별 3편 총 12편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은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행복 글판’은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따뜻한 내용의 시‧소설‧수필 등 문학작품 속 ‘명언’을 대형 간판 형식으로 제작해 건보공단 원주 본사건물 서쪽 외벽 수변공원 쪽으로 분기별로 게시하며, 3월 중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문안이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사랑, 행복, 희망 등 따뜻하고 행복한 메시지로 전달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며 “‘행복 글판’ 문안 공모전에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