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고지혈증 치료제 [페노베이트 캡슐] 신발매
상태바
동화약품, 고지혈증 치료제 [페노베이트 캡슐] 신발매
  • 최관식
  • 승인 2004.10.07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DL 감소, HDL 증가작용 등 차별화된 효과 지녀
동화약품공업(주)(대표 윤길준)는 고지혈증 치료제 "페노베이트 캡슐"을 신발매했다.
미세화 페노피브레이트 성분인 "페노베이트 캡슐"은 혈중 리포프로테인 리파제(lipoprotein lipase)의 활성을 증가시켜 고지혈증에 대한 치료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페노베이트 캡슐"의 특·장점은 LDL(저밀도 지방 단백질) 감소 및 HDL(고밀도 지방 단백질) 증가작용과 더불어 혈액응고능 억제, 섬유소 용해능 증가, 섬유소원 감소능 등 타제제와 비교해 차별화된 효과를 나타낸다고 동화약품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심혈관계 질환의 중요한 위험인자로 알려진 "Low HDL-C" 및 "High TG(트리글리세라이드)"를 정상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심혈관계 발생 위험률을 억제하는데 있어서 최적의 약제라는 사실이 "The American Journal of cardiology" 등 저명한 학술지 및 많은 연구논문을 통해 보고된 바 있다는 것.
이밖에 첨단기술을 이용, 흡수율을 크게 향상시켜 미립자 제형 67mg이 일반 제형 100mg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며 기존의 피브레이트 제제를 개선시켜 안전성이 뛰어난 치료제라는 설명이다.
실제 임상 시험 결과 담석과 근골격계 부작용에 있어 플라세보와 유의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이 관계자는 소개했다.
이 약은 스타틴계열의 약물보다 TG 농도를 낮추는 효과가 강력하기 때문에 순수 고트리글리세라이드혈증의 1차 선택제로 심혈관계 질환 위험률을 예방하는 최적의 약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